안녕하십니까.
한국문학과종교학회 14대 회장을 맡은 서울대학교 종교학과 유요한 교수입니다.
한국문학과종교학회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문학과종교학회는 1992년 창립된 이래, 인간의 가장 깊은 고민과 진지한 열망이 만나는 자리라 할 수 있을 '문학과 종교'의 연구를 성실하고 치열하게 수행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의 회원들은 성스러움을 향한 종교적 인간의 근원적 갈망과 지향성을 문학 작품에서 찾아내는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인간 자신에 대한 이해의 깊이를 더하는 동시에 인간이 속한 환경과 우주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문학과종교학회는 국문학, 영문학, 유럽 및 동양 문학, 종교학, 신학 등 여러 전공분야를 선도하는 학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우리 학회는 다양한 관점에서 문학과 종교의 만남을 생생하게 확인하고 이를 심도 있게 연구하는 학술단체로서의 위치를 굳건하게 지켜왔습니다.


지금까지 한국문학과종교학회는 많은 학문적 성과를 쌓아왔다고 자부합니다. 매년 두 차례 열리는 정기학술대회 및 격년으로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를 통해 국내외 학자들과의 학문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의미 있는 연구 성과들을 도출해왔습니다. 우리 학회의 학술지인 『문학과 종교』(Literature and Religion)는 2005년에 학술진흥재단의 등재지로 선정되었고, 문학과 종교를 연구하는 국내외의 학자들이 연구를 위해 인용하고 참조하는 학술지, 학문적 권위를 인정받는 학술지로 자리매김해가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 활동을 통해 문학과 종교라는 중요한 주제의 연구가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유요한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종교학과
총무 김민아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종교문제연구소 5동 301-2호 02-880-6024
총무 노동욱 (01795)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815 삼육대학교 스미스학부대학
Copyright © 2003. KSLR. All Rights Reserved.